DNF LOVE

Actto, 엑토 스마트폰 정전식 터치펜 스타일러스펜 사용 후기 본문

Daily/ETC

Actto, 엑토 스마트폰 정전식 터치펜 스타일러스펜 사용 후기

botho 2019. 8. 2. 00:28
반응형

노트10 존버에 실패한 나는 갤럭시 s10 5g를 쓰면서 언제나 노트의 S펜을 열망해 왔다.

아이패드 6세대도 있지만 기계욕심은 멈추면 안된다고 생각하기에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정전식 터치펜을 구매하게 되었다.

두둥! 그것은 바로 엑터 스마트폰 정전식 터치펜 스타일러스펜이다!!!

와, 이름한번 길다. 보통 터치펜이라 하면 펜 뒤에 동그란 전도체가 있고 앞엔 펜이 있는 모습을 상상하지 않는가?

이 친구는 펜 자체가 '터치펜'이다!

펜촉이 있고 그 펜촉에 동그란 구와 펜의 각도를 조절하는 판이 붙여져있다.

갤럭시 S10 손떨림 방지의 신 기술도 소용이 없는 나의 똥손. OTL

제품은 이렇게 생겼다. 신기한게 Made In 타이완이다 디용! 타이완 마 힘내라!

자, 이제 사용 후기와 짤이다.


1. 아이패드6세대 + 아이펜슬 1세대 + 종이질감필름

말해뭐해. 갓이패드와 갓이펜슬이다. 프로와 보급형의 패널차이가 나긴 하지만, 아직까진 문제없이 불평없이 아이펜슬을 사용하고 있다. 물론 난 프로 4세대 존버단이다..^^

종이질감을 붙여놔서 종이보다는 아니지만 부드럽고 매끄럽게 잘 써진다.

아, 좀 끊기는건 배터리 충전을 안해서 그렇다. 한번 충전하고 5일째 안하고 있었으니 뭐... 방전되게 만들어서 미안하다 ㅎ

 

2. 아이패드 6세대 + 엑토 정전식 터치펜 + 종이질감 필름

아이펜슬이랑 비교하면 일단 구리다.

음, 아이패드 6세대는 일단 패널이 촘촘하지 못하지만 감도가 높은 편이라 그런가? 배터리 없는 아이펜슬보다 더 끊기는 기분이 들고 글을 쓸때 꺼칠꺼칠하다고 해야하나? 부드럽지 못했다.

또, 나는 글을 쓸때 팔목을 항상 바닥에 붙이는 편인데, 얘는 감도가 좋은 편인지 터치 펜이 아니라 내 손의 압력을 더 예민하게 받아들여서 팔목쪽에 줄이 생긴다..^^.. 잘하자..^^

 

3. 갤럭시s10 5g + 엑토 정전식 터치펜 + 순정 보호필름

오 좋다 좋아. S펜보다 부드럽지는 않지만 그래도 여태 써본 터치펜 중에 가장 감도가 좋다.

아이패드에 쓰다가 스마트폰에 쓰니까 생각보다 굉장히 부드럽게 잘 써진다.

또, 스마트폰의 액정 크기는 상대적으로 패드보다 작으니까 액정이 아닌 다른 곳에 팔목을 대고 필기해도 그럴싸하다.

아이패드의 필름을 종이질감이 아닌 강화필름을 쓰면 종이질감보단 잘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엑토 스마트폰 정전식 터치펜 스타일러스펜 총점 3.8/5

총평은 생각보다 스마트폰에서는 괜찮다는 것이다.

S펜이나 아이펜슬 처럼 기기와 직접 호환하여 쓰는 것이기 아니기 때문에 이들과 같은 효과라던지 감도를 기대해서는 안되지만, 여태 써본 터치펜중에선 가장 퀄리티가 좋았다.

갤럭시 탭에서 테스트는 해보지는 않았지만 아이패드와는 잘 어울리지 못하는 것 같다. (워낙 아이펜슬이 좋긴 해서..)

다만, 스마트폰에서는 괜찮았다.

이 둘의 차이는 아이패드 6세대와 갤럭시 s10의 디스플레이 패널과 예민도 차이로 인한 것 같다.

감도가 덜 예민하고 패널이 촘촘한 디스플레이에서 사용하면 괜찮을 것 같다는 평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