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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Unity

[Unity-2D 러닝 게임 만들기 2] Hierarchy 정리하기

botho 2019. 7. 30. 0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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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은 매우 간단하다.

하이라키에 오브젝트들이 너무 많아 거슬리지 않는가?

뭔가 같은 속성을 갖고 있는 애들끼리 묶어주고 싶지 않는가?

그렇다면 이 글을 보도록 하자.

하이라키 정리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하이라키에 오른쪽 마우스 혹은 +버튼을 눌러 Create Empty를 만드는 것이다.

Empty를 만들고 알맞는 이름을 할당해준다. 그 다음 정리하고자 하는 오브젝트들을 모아다 해당 Empty에 드랍하면 Empty아래에 오브젝트들이 자식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여담이지만 하이라키에 오브젝트들을 올릴 경우 되도록이면 영어로 쓰는 것이 좋다.

다음 포스팅은 3D와 마찬가지로 2D로 오브젝트가 사용자 입력에 따라 움직이고 Jump를 구현하는 것을 공부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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