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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기초-9, 2D 러닝 게임 만들기] Unity 3D 프로젝트를 2D프로젝트로 바꾸어 보자! 본문
Unity에서 2D프로젝트를 만들어야 하는데 3D프로젝트로 생성하였는가?
(그럴일은 거의 적겠지만)3D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었는데 급하게 2D 프로젝트로 바꾸게 되었는가?
이렇게 될 때 프로젝트를 삭제하거나 Pacakge로 Export해서 옮겨야 하는가?
아니다. 유니티에서는 3D -> 2D 혹은 2D -> 3D 프로젝트로 쉽게 옮길 수 있도록 기능을 지원해주고 있다.
1. 3D Project -> 2D Project 바꾸기
3D 프로젝트를 2D프로젝트로 바꾸어주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Edit -> Project Settings -> Editor -> Default Behaviour Mode 에서 3D를 2D로 변경해주면 된다.
그 상태에서 ctrl+N을 누르면 2D Scene이 생성된다. Ctrl+s를 눌러, Scene 폴더에 'Sample2DScene'라는 이름으로 새 씬을 저장해주자.
(아니면 보이는 부분만 2D로 바꾸고 싶으면 화면 좌표계에서 2D를 선택하면 된다. 이렇게)
2. 이전 프로젝트 Hierarchy에 올려진 Object들을 새 씬에 옮겨놓기.
Project에서 해당 씬 - SampleScene을 끌어다가 하이라키에 두면 하이라키에 두개의 씬이 동시에 올라오게 된다.
올려둔 SampleScene은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Remove를 해주도록 하자.
3. 후에 'Jump' 설명을 하기 위해 Cube를 새로 생성하여 Player의 바닥으로 깔아주도록 하자.
나는 이런 tranform을 만들었다.
Player의 Gravity를 사용하겠다고 체크하고 게임을 실행해 보도록 하자.
다음은 2D에서 배경을 입히고 텍스쳐를 Object에 입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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