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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Design] 덕질용 게임을..하나..만들어볼까.. 본문

Programming/Unity

[Game Design] 덕질용 게임을..하나..만들어볼까..

botho 2020. 10. 5. 2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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곧 우리회사 다음 공채를 뽑는다는 소식을 접했다.

취직한지 어연 10개월... 할줄아는 거라곤 코딩밖에 없던 비루먹기 짝이 없는 나를 감사하게도 회사가 뽑아준지가 벌써 10개월이다...

프로그래머라면 공부를 해야 하는데 놀고먹는걸 세상에서 제일 좋아하는 나는

공부는 커녕 먹고 놀고 자고 술주정 부리고 뒹굴뒤굴하다가 6kg나 쪄버리고 그나마 할 줄 알던 코딩마저도 다 까먹게 생겼다. (그게 직업인데요ㅠ)

이래선 안되겠다 싶어 하루에 30분씩 투자하여(술 먹는 날 제외, 야근하는 날 제외) 게임을 만들기로 했다.

그냥 하면 재미가 덜 할테니 덕질용 게임을 하나 만들어볼까 한다.

이름하야 "달려라! OPPA!" (10년째 덕질하던 그룹이 이제야 빛을 보고 있어서.. 머쓱)

흔한 2D Running 게임인데 게임 디자인과 아트도 비루먹기 짝이 없는 내가 할 것 같다. 왜냐면 난 아싸이기 때문이다. (...)

난 서버이기 때문에 클라이언트보다는 서버에 좀 더 신경을 쓸 것 같고, 플랫폼은 모바일 안드로이드이다.
(IOS를 원하는 자는 내게 맥을 선물해 주십쇼. 굽신굽신)

기초 플랫은 추억의 플래시 게임들 좀 보고 비슷하게 배껴야 겠다.

어차피 출시할 것도 아니고, 광고 붙일 것도 아니고, 내가 좋다고 덕질용으로 만드는 건지라.. OPPA 노래들도 좀 넣고... ㅎ 그냥 트위터 덕후들에게만 잠깐 뿌려보면 되지 않을까...?

암튼, 작심삼일로 끝나지 말았으면 좋겠다. 제발.

일단 초기 작업은

  1. 러닝 게임 기틀 잡기 
    • 버튼을 미친듯이 누르면 빨리 가고, 뛰면서 장애물 피하기 게임?
    • 자율센서를 이용해서 아이템 먹으면 속도가 빨라지고 장애물이랑 부딪치면 뭐 딜레이 있고 그런거?
    • 원형 맵에서 탑같은걸 쌓고 하는 눈싸움 게임 (이건 러닝이 아니잖아요)
  2. 아트 리소스 만들기
    • 많은걸 바라진 않는다. OPPA얼굴 축소판에 정장 입히고 주변 아우라를 만들어서 유저가 원하는대로 색색별로 꾸밀 수 있게 하자. ㅎ
    • 뭐 좀 더 여유가 난다면, 게임 돈으로 해결해서 룩딸을 해도 좋고....... 메이드복 OPPA 라던가 ㅋ
  3. 대략 1인으로도 즐길 수 있는 게임 클라이언트 만들기
  4. 서버 Room 붙이기
    • 난 아직 빠가니까 매칭 시스템을 만들 순 없고, 오목때처럼 Room 만들어서 붙여야징ㅋ
    • 서버 쪽으로 뭐 생각나는 부분이 있으면 더 추가하도록 하자.

 

- 제목 : 달려라! OPPA!

- 장르 : 2D Running

- 플랫폼 : Android(Mobile)

- 특징 : Real-time 2인 게임, 점수로 승부 결정, (여유나면) 룩딸 ㅋ

- 언어 : Client - C#(Unity), Server - C#(Socket)

- 목표 기간 : 러프하게 다음 설날까지 프로토타입 완성하는 것으로 해야지 ㅋ 트위터 계폭했는데 좀 진전했다 싶으면 거기서도 라이브 해봐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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