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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의 형변환(Typecasting) 몇 가지(reinterpret_cast, static_cast)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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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onst 속성 제거
const int value = 10;
int index = const_cast<int> (value);
2. reinterpret_cast - 강제 형변환
포인터를 정수로 변환하는 작업을 사용할 때 쓰는 캐스트 함수이다.
int main(void)
{
int a = 10;
int c = reinterpret_cast<int>(&a);
return 0;
}
3. static_cast - 명시적인 형변환이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형변환.
1) float -> int
int main(void)
{
float f = 10.0f;
int a;
a = static_cast<int>(f);
cout << a;
return 0;
}
2) int -> float
int main(void)
{
float f;
int a = 10;
f = static_cast<int>(a);
cout << f;
return 0;
}
3) double -> char
int main(void)
{
double d = 10.0;
char c = static_cast<char>(d);
cout << c;
return 0;
}
4) char -> double
int main(void)
{
double d;
char c = 'a';
d = static_cast<double>(c);
cout << d;
return 0;
}
4. dynamic_cast : 서로 상속 관계에 있는 클래스 간에 형변환을 할 때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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